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범죄도시2 ,액션과 재미 모두 다 잡았다.

by 와이모드 2022. 6. 4.

액션과 재미를 다 잡고, 더 화끈하게 돌아왔다.

시즌1의 가리봉동 사건 이후 4년이 흐른 지금, 금천경찰서에 마석도와 전일만은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지시를 받게 된다. 괴물형사 마석도와 전일 만반장은 현지에서 한국대사관에 자수를 신청한 용의자에게서 수상함을 감지하게 되고, 그의 뒤에 무자비한 악행을 벌이는 강해상이 있음을 알게 된다. 마석도와 금천경찰서 강력반은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역대급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을 본격적으로 쫒기 시작한다. 나쁜 놈들 잡는 데 국경 없다. 통쾌하고 화끈한 범죄 소탕 작전이 다시 시작된다.

영화 범죄도시2

더 강력하게 돌아온 마동석.

마동석 배우는 점점 더 진화하는 것 같다. 범죄도시 2에서도 역시나 시원한 핵주먹을 감상하실 수 있다. 마동석 배우가 주먹을 쥐고 죽는다라고 얘기하는 건 정말 맞아 죽을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든다. 이번 범죄도시 2에서는 더 강력하고 더 재밌는 모습으로 돌아왔다. 물론 전편인 범죄도시에서 보여주었던 명대사나 특유의 위트도 더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다. 마블에서도 마동석 배우를 캐스팅할 만큼 마동석 배우는 이제 강력한 캐릭터의 이미지를 굳힌 것 같다. 그렇지만 역시 대한민국에서는 마블리의 이미지가 아직 강한 것 보면 귀여움도 빼놓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괴물 배우 손석구.

개인적으로 손석구라는 배우를 알고 있었고, 배우로서의 이미지도 좋게 생각하고 있었다. 연기력도 나쁘지 않고 특히 특유의 무표정인 듯 무표정이 아닌 섬세한 연기가 이 손석구라는 배우의 매력이라고 생각해 왔었다. 그런데 이번 범죄도시 2에서 손석구는 감히 지금까지 맡았던 배역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강한 임팩트를 관객들에서 선사했을 거라고 생각한다. 정말 존경스러울 정도로 빌런 역할을 확실하게 보여주었다. 손석구 배우가 처음 등장했던 차량 씬에서의 눈빛을 아직도 있을 수 없다. 무덤덤한 듯 차가우며 살짝 미소를 짓는 그 모습은 이 영화에서 최고의 장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이 든다. 손석구 배우가 맡은 강해상이라는 캐릭터가 등장하고서부터 분위기는 심상치 않게 흘러갔고, 스토리가 진행될수록 점점 더 괴물이 되어가는 강해상의 모습에 몰입감은 점점 높아져만 갔다. 이번 강해상 역할에 손석구 배우를 캐스팅 한건 신의 한 수가 아닐까 생각한다.

절묘하게 넘나드는 유머 코드.

범죄도시 특히 마동석 배우가 나오는 마동석표 영화답게 중간중간 웃음을 자아내는 장면들이 있었는데, 이 장면들이 억지로 웃기려는 게 아니라 정말 절묘하게 관객들이 편하게 웃을 수 있게 만들어줬다. 언제나 마동석 배우의 유머는 자칫 잘못하면 무겁게도 볼 수 있는 장면을 대사 한마디, 표정 하나로 분위기를 완전히 다르게 바꿔버린다. 그게 마동석 배우의 매력이고, 힘이 아닐까 생각한다. 영화 중간중간 최귀화 배우의 유머러스한 연기도 이번 범죄도시 2에서 크게 한몫을 했고, 특히 범죄도시 1편에서 나온 박지환 배우도 무거운 캐릭터에 무거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음에도 전혀 무겁지 않았던 대사와 연기들이 관객들로 하여금 범죄도시라는 영화를 다시 보게 하는 중요 포인트들 중 하나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주연급 신스틸러 박지환.

전편 범죄도시에서 나왔던 박지환 배우는 정말 묘한 매력을 가진 배우다. 이미지 자체가 강한 배우이기에 역할에 제한되는 부분이 많을 텐데 범죄도시 2에서 맡은 캐릭터뿐만 아니라 최근 방영 중인 넷플릭스 우리들의 블루스에서도 전직 깡패였고, 말도 행동도 거친 남자였지만, 모든 걸 정리하고 순댓국을 팔며 아들을 키우는 캐릭터로 나온 것을 보고 이 배우는 정말 연기를 할 줄 아는 배우구나 라는 느낌을 받았다. 범죄도시 2에서도 캐릭터를 연기하는 게 아닌 그 캐릭터 자체인 것 같은 느낌이 너무 좋았고, 그래서 더 그 캐릭터가 반갑고, 몰입할 수 있었던 것 같다. 특히 영화 후반부에 강해상과 서로 마주친 장면에서 던진 대사 한마디는 범죄도시 1편을 본 관객들이라면 모두 기대하고 기다렸던 순간이 아녔을까 생각한다.

무조건 봐야 하는 영화.

지금까지 범죄도시 2를 볼 때 더 즐겁게 볼 수 있는 포인트들을 정리해 보았다. 그런데 굳이 이 포인트들을 신경 쓰지 않더라도 이 영화는 정말 재밌다. 마음 가볍게 가족들과 연인과 친구들과 관람하러 간다면 분명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댓글 0